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페이스X 로켓 재활용 발사 성공

by hainya1004 2021. 4. 24.
반응형

스페이스X 로켓 재활용 발사 성공

안녕하세요,
미국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가 유인 캡슐과 추진 로켓을 모두 재활용한 우주선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다고 AP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우주선은 카운트다운을 마치고 굉음과 함께 하늘로 솟았습니다.
이날 사용된 팰컨9 추진 로켓은 지난해 11월 ‘크루-1’ 미션 때도 사용됐고, '크루 드래건' 유인 캡슐 역시 작년 5월 우주 비행을 했습니다.


당초 22일 발사가 예정됐으나 발사장 인근 대서양 연안의 기상 악화로 일정이 하루 늦춰졌고, 현지시간 23일 오전 5시 49분, 한국시간 23일 오후 6시 49분경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우주 비행사 4명을 실은 스페이스 X 우주선이 플로리다주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발사했습니다. 
스페이스 X와 NASA는 이번 발사 장면을 유튜브로 생중계하였고,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 X CEO는 이들을 직접 배운다고 합니다. 발사 직전 비행사 4명은 서로의 손을 꼭 잡았습니다.


크루-2에 탑승한 승무원은 'NASA 소속 미국 셰인킴브러와 메건 맥아더', '일본 우주항공 연구개발기구(JAXA) 소속 호시데 아키히코', '유럽우주국(ESA) 대표 토마 페스케'입니다.
크루-2는 우주비행사 4명을 국제 우주정거장(ISS)에 새로 보내고 ISS에 있던 크루-1 우주비행사들을 지구로 데려오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크루-2'라는 이름이 붙은 이번 발사는 스페이스 X가 유인 비행에서 로켓과 캡슐을 모두 재활용한 최초 사례이며 재활용을 통한 비용 절감은 스페이스 X와 NASA의 핵심 목표 중 하나라고 AFP통신은 설명했습니다.
크루-2 승무원은 발사 이후 약 23시간 비행을 거쳐 미국 시간 24일 오전 ISS에 도착할 예정이며 향후 6개월간 머물면서 과학 실험과 정비 업무를 진행합니다. 크루-1 승무원 4명은 오는 28일 지구에 귀환할 예정입니다.
킴브러는 라디오 송신기로 "우리가 각자 조국과 인류 전체를 대표

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 "우주로 돌아와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스페이스 X 회사는?

스페이스 X는 미국의 항공우주 장비 제조/생산 및 우주 수송 회사이다. 본사는 캘리포니아 주 호손에 위치해 있다. 우주로의 수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화성을 식민지화하겠다는 목표 아래 2002년 인터넷 벤처기업 페이팔의 창업자인 엘론 머스크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CEO: 일론 머스크 (2002년–)
본사 소재지: 캘리포니아주 호손
창시자: 일론 머스크
창립: 2002년 5월 6일
본사: 미국 캘리포니아 호손
산업 분야: 우주 수송 장비 제조업체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