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CPE 광고 수입방식

by hainya1004 2021. 4. 26.
반응형

애드센스 CPE 광고 수입방식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면 광고 수입방식에 대해서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 유형을 알아보는 중 CPE는 생소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PE는?

CPE는 Cost Per Engagement이라 불립니다. 광고주가 지정한 어떤 행동을 고객이 할 경우 광고비가 지급되는 방식이라서 언뜻 CPA와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적으로는 다른 형태입니다.

애드센스 CPE 입찰가 광고는? - 참여당 비용(CPE)
참여당 비용(CPE) 입찰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광고에 참여할 경우에만 광고주에게 비용이 청구됩니다. 예를 들면 광고주에게 CPE를 기준으로 라이트박스 광고(매우 큰 크기로 확장이 가능한 확장형 광고 유형)에 대해 비용이 청구되며, 이는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하기로 선택한 경우(예: 광고를 확장하려고 광고 위에 2초 동안 마우스를 가져감)에 게시자가 라이트박스 광고를 통해 수입을 올린다는 의미입니다.


확장형 광고는 일반적으로 이미지 배너처럼 보이지만 마우스를 올리면 크기가 커져서 화면을 가득 채우는 광고를 나타냅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메인 화면에서 가끔 볼 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광고 형태는 텍스트, 텍스트+음향, 비디오 등으로 다양합니다. 영화 예고편이나 자동차 광고 등에 자주 이용이 되는 비싼 광고 형태입니다.

애드센스에 확장형 광고는 단순히 마우스가 지나간다고 확장되어 수익이 나오는 형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마우스가 지나갈 경우 화면이 변경되며 또다시 클릭을 해야만 수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2회 클릭당 수익입니다.
다른 광고들에 비해서 클릭률은 떨어질 것 같지만 광고 단가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이나 쇼핑 상품에서 자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PE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광고 허용 및 차단 > 광고 게재 > 확장형 광고 ON 하면 된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